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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세 납세증명서 인터넷발급으로 쉽고 빠르게 가능합니다.
직접 주민센터 또는 무인민원 발급기를 통해서도 가능하지만, 시간 절약을 위해서 오늘은 인터넷으로 하는 방법에 대해서 차근차근 알려드리겠습니다.
지방세 납세증명서
정부24
1. 정부 24 홈페이지 접속해 주세요.
2. 메인화면에서 [지방세 납세증명]을 선택해 주세요.
3. [발급하기]를 선택해 주세요.
4.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해주세요.
5. 별표시 된 필수항목에 정보 등을 입력해 주세요.
6. 정보 입력이 끝난 뒤 민원신청하기를 선택해 주세요.
7. 문서출력 또는 PDF파일로 저장하시면 됩니다.
위택스
1. 위택스 홈페이지에 접속해 주세요.
2. 메인화면에서 [납부결과] - [납세증명서]를 선택해 주세요.
3.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해주세요.
4. 지방세가 납부가 완료되었다면 [해당 없음] 표시되며, 가입내용을 입력해 주세요.
홈택스
1. 홈택스 홈페이지에 접속해 주세요.
2. 국세증명. 사업자등록 세금 관련 신천/신고 항목에서 납세증명서를 선택해 주세요.
(또는 세무 업무별 서비스란에서 국세증명신청 항목을 선택해주셔도 됩니다.)
납세증명서란?
납세증명서는 발급일 기준으로 체납액이 없다는 것을 증명하는 공식 문서입니다.
내용에는 납세자의 이름과 주민번호부터 발급 관청 명칭과 납부한 세목과 세액 금액, 기한, 일자, 납부 방식등이 자세하게 기록이 되어있습니다.
은행 대추 또는 부동산 매매와 중고차 거래 그리고 영업신고 등에 필요한 문서이며, 본인이 세무의무를 다하고 있다는 것을 증명하는 자료이기도 합니다.
납세증명서는 발급 후 한 달 유효기간이 있습니다. 유효기한 이후에는 효력이 없습니다.
마무리
지방세 납세증명서 인터넷발급에 대해서 쉽고 빠르게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홈택스, 위택스, 정부 24 홈페이지를 통해서 간편한 절차를 통해 쉽게 발급이 가능하며, 문서 출력 또는 PDF파일 저장이 가능하여 좋습니다.
체납액이 없다는 것을 증명하는 공식 문서라서 다양한 상황에서 자료로 사용이 가능하며, 발급 후엔 꼭 한 달 이내 사용해 주셔야 됩니다.
이제 쉽고 간편한 온라인 절차를 통해서 필요한 자료를 얻고 제출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