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omnath Gupta 박사는 피부 노화가 유전적과 환경적인 두 가지가 주요 원인이라고 이야기했다고 하는데요. “환경적인 부분은 수면, 스트레스 그리고 식습관과 활동에 해당되며, 건강과 피부 영향을 주기 때문에 노화를 가속시킬 수 있다”

 

이야기를 토대로 생각하면 결국은 건강한 생활은 즉 피부 노화도 늦춰준다는 이야기 같은데요~ 오늘은 피부 노화에 안좋은 음식에 관한 이야기를 해 볼까 합니다.

 

저도 나이를 먹어가다보닌깐 젊을 때에 비해서 피부 노화에 관심이 많이 가기 마련인데요. 사소한 습관조차도 나이뿐만 아니라 피부에도 영향을 준다고 하니 참 슬픈 거 같아요.

 

요즘은 돈만 있으면 해결 되기도 하지만, 저는 병원이 무섭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생활 습관을 개선을 해볼까 생각 중입니다. 모르면 넘어갈 수도 있지만 알고 조심하면 조금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돼요~

 

1. 가공식품&튀김

굳이 이건 자세히 설명 안해도 잘 아실 거라고 생각이 됩니다. 애초에 가공식품과 튀김은 우리 건강에도 크게 도움이 안 되지만 맛과 편리성 때문에 먹는데요. 해로운 지방은 물론이고 높은 나트륨이 들어있어서 몸속에 염증을 생기게 하며 이로 인해서 만성 염증으로 빠지면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분해시켜버려서 노화를 가속시킨다고 합니다. 사실 건강에만 안 좋다 생각했지 이렇게 피부에도 안 좋다는 것을 알 수가 있었네요.

 

2. 설탕

적당하게 먹는다면 문제가 없지만 과도하게 먹게 되면 이것 또한 피부의 콜라겐과 엘라스틴 섬유를 합쳐서 피부를 뻣뻣하고 유연하지 못하게 하는 상태를 만든다고 하는데요. 그로 인해서 주름이 생기고 처지게 된다고 해요. 확실히 이 이야기들을 토대로 보면은 건강과 피부는 굉장히 밀접한 관계가 아닐까 싶어요. 요새는 다들 건강에 많이 관심이 있어서 당이 적은 식품들을 많이 찾게 되는듯해요. 제로 콜라, 제로 음료들만 해도 그만큼 많은 수요가 일어나고 있고 저 또한 음료는 먹는다면 제로 음료들로만 챙기게 되는 듯해요.

 

3. 술

안좋은 걸로 어디에서든 안 빠지는 술! 저는 다행히 술을 안 먹지만 이 술 속에 있는 알코올이 수분을 탈수시켜서 건조하게 하며 잔주름을 만드는데 1등 공신이라고 하는데요. 또한 혈관을 확장시켜주어서 얼굴이 붉어지고 홍조 등을 만들어내며 시간이 지나면 이게 영구적으로 된다 하니 조심하는 게 좋을듯해요. 곰곰이 생각해 보면은 틀린 말은 아닌 거 같아요. 술을 거의 매일같이 먹는 사람을 보면 술을 먹지 않아도 얼굴이 빨개져 있는 거 보면은 그냥 하는 이야기가 아니라는 걸 알 수가 있어요.

 

4. 카페인

카페인은 무조건 나쁘다기보다는 너무 많이 먹게 되면 문제가 생기는데요. 이것 또한 알코올처럼 탈수로 이어져서 피부가 칙칙해지고 노화되어 보이기 때문에 내가 평소에 혹시 이런 상태가 싶으면 카페인을 너무 많이 먹고 있는 게 아닌가 의심을 해 볼 필요가 있을 듯해요.

 

흔하게 우리가 접하고 있는 음식 속에서 이렇게 피부 노화에 안좋은 음식들이 꽤 있는데요. 물론 아예 안 먹고살기는 불가능할 수는 있겠지만 과하지 않게 적당히만 먹는다면 큰 문제는 없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다만 그 적당히가 힘든 게 아닐까 생각 들지만요~

 

저는 가공식품을 가장 먼저 줄여야 될거 같네요~ 여러분들은 어떤 음식을 줄여야 된다고 생각하는지 궁금합니다.

나이를 먹는건 어쩔 수 없지만 피부 건강은 놓치지 않으시길 바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