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러분들은 건강을 위해서 어떤 것부터 챙겨야 된다고 생각하시나요??

 

간혹 이런 이야기를 한번 쯤은 들어보셨지 않을까 저는 생각이 됩니다! 우리가 건강을 하려면 장을 튼튼하게 만들어야 된다고 말이죠~

 

그래서 프로바이오틱스 이야기도 많고 유산균 섭취는 살면서 꼭 필수라고들 하죠! 영양학자 박티 카푸어에 따르자면 “프로바이오틱스는 풍부 한 엘릭서이다”라고 합니다 그리고 콤부차를 이야기했는데요~

 

콤부차가 저도 몰랐는데 어느 영상 매체에서 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오래된 발효과정으로 만들어진 차인데 맛 또한 좋기 때문에 즐겁게 먹기에도 참 좋은 차인데요.

 

또 유통기한도 넉넉해서 두고두고 먹기에도 참 좋아요~ 발효과정을 통해서 장을 건강하게 할 수 있는 열쇠 중 하나라고들 하는데요!

 

소화를 촉진시켜주고 균형 잡힌 미생물 군집을 지원하는 유익한 박테리아를 만들어낸다고 합니다.

하지만 여기서 또 하나의 비밀이 있다고들 하죠!

 

다양성은 장 건강의 양념이라고요 음? 이게 무슨 소리이지 할 텐데요~ 콤부차가 좋다고는 하지만 하나의 브랜드로 하나의 맛으로만 먹으면 오히려 장내 세균 불균형을 만들어갈 수 있다고 지적했다 해요

 

장을 건강하게 하면서 효과적인 콤부차를 섭취하기 위해서는 정기적으로 다양한 브랜드와 맛을 바꿔나가는 것이 굉장히 중요하다고 해요. 그저 꾸준하게 챙겨만 주면 되는 게 아니란 걸 알게 되었는데요.

 

사실 브랜드 하나 정해서 꾸준하게 먹어야 효과가 있는 걸로 저는 알고 있었는데 실제 몸속에는 그게 아니었다는 사실이죠~ 영양사는 다양한 콤부차를 제공함이 다양한 프로바이오틱스 균주를 주는 것이라고 이야기합니다.

브랜드와 맛을 바꿔줌으로써 유익한 미생물의 조화를 만들고 혼합을 보장해서 장기능을 향상해준다고 해요!

 

tip1> 무조건 좋다고 급하게 시작하지 마세요!

콤부차를 처음 시작한다면, 내성 평가를 위해서 반컵 정도 적은양으로 시작해 보세요. 간혹 사람들 중에 프로바이오틱스가 많은 음식이나 차종류를 먹으면 소화불량이 올 수도 있다 하니 주의해서 천천히 시작해 보세요~

 

tip2> 콤부차 선택요령!

가급적이면 살아있는 배양균이 있으면서도 설탕 첨가량이 적은 브랜드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좋은 품질일수록 신맛이 나지만 식초처럼 심하게 신 맛이 나는 것은 아니니 염두에 두고 선택하는 것이 좋아요~

 

tip3> 설탕함량 주의!

보통 발효하는 도중에 설탕은 소비가 되지만 일부 남아있을 확률이 있습니다! 그래서 가급적 함량을 꼼꼼하게 확인해서 낮은 것으로 선택해야 됩니다!

 

tip4> 맹신은 금물!

균형 잡힌 식단도 함께! 콤부차를 먹는다고해서 무조건 건강해지는 것이 아닙니다. 건강하고 균형잡힌 식단을 하면서 먹어줘야 되니 이걸 맹신하고 필수 영양소라고 생각하면 안 됩니다~

 

tip5> 물 대신이라고 생각하지 마세요!

차닌깐 당연히 수분 섭취는 되겠지만 물을 대처할 수는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루에 필요한 충분한 양의 물도 따로 챙겨주세요~

 

콤부차는 장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살아있는 프로바이오틱스 박테리아가 들어있는데요.

정기적으로 먹어주면 장내 미생물 유지하는데 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좋습니다~ 하지만 프로바이오틱스는 그저 한 공급원 일뿐이니 너무 한 가지에 맹신하기보다는 다양한 다른 발효 식품과 함께 먹어주는 것이 다양한 유익균을 줄 수가 있다는 점을 명심하는 게 좋습니다!

 

콤부차 요즘 여기저기에서 소식도 많이 들리고 먹는다는 사람도 많아지는 만큼 유행하고 있는 게 아닌가 싶어요! 저도 요즘 콤부차 먹기 시작해서 오늘 이 이야기를 다뤄보았는데요.

영양제 챙겨 먹는 건 귀찮아서 까먹기 일쑤인데 차 형태라서 매일매일 저도 모르게 챙겨 먹는 게 신기해요 맛도 좋고 해서 손이 자꾸만 가다 보닌 깐 저도 모르는 사이에 건강도 챙겨 줄 수 있게 된 듯합니다~!

 

여러분도 한번 콤부차 시작해 보시는 게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