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항상 가면 사람들이 많이 붐비는 공항에서 출국을 위해서 많은 시간이 들어가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이런 번거로움과 시간 절약을 위해서 스마트패스가 도입되면서 굉장히 편리해졌는데요.
오늘은 해외 출국 하시는 분들이 있으시면 꼭 서비스 이용해 보시라고 스마트패스 등록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스마트패스 등록
전자여권과 얼굴인증이 필수이며, 앱만 다운로드해 두면 사용하는 방법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1. 공식어플을 다운로드합니다.
2. 권한허용과 언어는 한국어 그리고 약관 동의를 해주세요.
3. 본인인증을 해주세요.
4. NFC모드를 켜주시고 여권 등록을 진행합니다.
5. 빛이 반사되지 않도록 여권을 촬영해 주세요.
6. 여권 전자칩을 스캔해 주세요. (신여권은 앞면, 구여권은 뒷면에 위치)
7. 마지막으로 얼굴을 촬영 인증해 주시면 최종적으로 등록이 완료됩니다.
탑승권 등록
1. 스마트패스 등록 완료 후 탑승권 등록 버튼을 선택합니다.
2. 모바일 탑승권인 경우 캡처 사진을 업로드해주세요.
종이 탑승권인 경우 바코드를 스캔해 주세요.
스마트패스 주의사항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델타항공, 제주항공, 진에어, 티웨이항공이 현재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스마트패스를 이용하더라도 꼭 탑승권과 여권은 가지고 있으셔야 됩니다. (위탁수하물에 넣으면 안 됨)
7세 미만은 이용이 불가능하며, 7세 이상~ 14세 미만의 아동은 보호가 동의가 있어야 됩니다.
스마트패스를 사전에 등록하지 못했더라도 공항 셀프로 키오스크로도 등록이 가능합니다.
공항 안에 스마트패스 부스가 따로 있으니 현장 등록 가능합니다.
스마트패스를 사용하게 되면 일반적으로 하는 출국보다 40%가량 시간 절약이 가능하므로 꼭 이용해 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서비스 도입 후 계속해서 확대해 가고 있으며, 2025년까지 모든 게이트 확대하여 공항 혼잡도를 줄일 계획이라고 합니다.
마무리글
스마트패스를 통해 인천공항에서의 출국 절차를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는 이 서비스는 여행자들에게 편의를 제공하는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여러 항공사에서 지원되고 있으며, 미래에는 더 많은 항공사 및 게이트에서도 서비스가 확대될 전망입니다.
따라서 여행을 계획 중이신 분들은 미리 스마트패스를 등록해 두어서 출국 시간을 절약하고 편리한 여행을 경험해 보시기를 권장합니다.
마지막으로, 스마트패스 서비스 이용 시에도 여권과 탑승권은 필수적으로 지참해야 함을 유의하시기 바라며,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을 기대합니다.